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자동차

쉐보레 임팔라 2014

미국 뉴올리언스 씨푸드 페스티벌에 갔다가 야외에 쉐보레 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었다. 쉐보레 임팔라가 많은 사람들에 관심속에 있는것 같아서(?) 사진을 올려 봅니다.

 

CHEVROLET IMPALA

쉐보레 임팔라는 1957년부터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는 북미 쉐보레의 역사깊은 풀 사이즈 세단이면서, "평범한 미국 시민들을 위한 품격있는 자동차" 라는 타이틀로 등장한 쉐보레의 플래그쉽 세단 입니다.

8세대부터 "하이 미드 사이즈"로 변경되었으며 현행 모델은 "풀 사이즈 력셔리 세단" 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09년 GM 파산신청으로 개발이 늦춰졌으며 경기 회복 이후로 기존 입실론II 플랫폼 (뷰익 라크로스)을 토대로 만들어 2012년 4월 뉴욕 오토쇼에서 풀 체인지 임팔라 10세대를 공개했습니다. 본격적으로 2013년부터 판매에 들어갔으며 미국 "컨슈머 리포트" 에서 20년 이래 100점 만점의 95점 최고의 점수를 받은 미국 최초의 세단 입니다. 그만큼 인정을 받았다는 뜻 입니다.


신형 임팔라의 전장은 5,110mm로 현재 제네시스 (4,990mm) 보다 더 긴 사이즈 입니다. 그렇다고 제네시스처럼 하이 력셔리 모델은 아니고 미국 풀 사이즈 패밀리 세단이며 큰 사이즈에 저렴한 가격에 타는 말 그대로 "큰차" 입니다. 하위트림을 제외하고 크기는 에쿠스에 버금가지만 그랜저와 같은 평범한 전륜구동 패밀리 세단입니다.

 

 

쉐보레 임팔라 전면사진

 

쉐보레 임팔라 산타페시아

 

쉐보레 임팔라 후면사진

 

쉐보레 임팔라 뒷좌석

 

쉐보레 임팔라 휠

 

쉐보레 임팔라 엠블렘

 

쉐보레 임팔라 조작버튼

 

 

쉐보레 임팔라 선루프

 

 

 

쉐보레 임팔라 인포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