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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생활/자동차

현대자동차 수출용-내수용 자동차 '차별' 논란

현대자동차 수출용-내수용 자동차 '차별' 논란



국내 자동차 회사가 수출용·내수용 차를 ‘차별’한다는 논란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MBC ‘후 플러스’는 4일 밤 방송한 ‘수출용 VS 내수용’편에서 수출차에 비해 떨어지는 안전장비를 적용한 내수용 차를 고발했다.


<뉴스후 간략정리>


에어백
수출용: 6개기본장착(측면몸2,측면머리2,운전석,동승석), 3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충격시 뒤로밀리는정도)
내수용: 2개기본장착(운전석,동승석), 2세대 디파워드에어백(충격시 머리가 꺾여나감)
2005년식 소나타 기준으로 6개에어백장착시 옵션 26개추가. 차값기본 1680만원에 추가비용 579만원
(옵션비용도 그렇지만 2005년식 소나타 기본형이 1680만원인것도 놀랍다..)
참고로: 2008년 교통사고중 측면충돌사고건수:17만건, 정면충돌사고건수 2만건
측면건수 사망자 1120명, 정면충돌 사망자 509명.
측면에어백 장착시 37%의 사망위험률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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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강판
수출용: 아연도금강판
내수용: 아연도금강판(바뀐지 얼마 안되었음, 게다가 베르나와 클릭은 여전히 안쓴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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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수출용: 10년 16만킬로 보증
내수용: 5년 10만킬로 보증 (차값에 포함되어있는 보증수리비는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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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압력 점검장치
수출용: 기본적용.
내수용: 없음. (최고급옵션을 할경우 있음. 산타페를 기준으로 최고급 옵션을 할경우 기본형보다 704만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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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ee Rolster(무릎보호대)
수출용: 기본적용
내수용: 소나타,그랜져등 고급차종에 적용(베르나에는 없음). 무릎보호대 가격 5,280원.
(베르나 왼쪽 하체부분 내수용 안전성:4등급, 수출용 안전성:1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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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성능도 같고 차 값도 같다면서 이상하게 국내의 영업이익률이 더 높음.
또한 수출용 6.7%싸지는 동안 내수용은 6.2%은 비싸졌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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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후 무료 vod
http://www.imbc.com/broad/tv/culture/newswho/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