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엔지니어/Website & App

W3C 웹문서 Markup검사 - 웹표준검사

W3C 웹문서 Markup검사 - 웹표준검사


1. 웹표준검사 W3C


"W3C 웹문서 Markup검사 - 웹표준검사"를 통해서 쉽게 표준화에 대한 분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W3C 웹문서 마크업검사 웹사이트에서는 웹표준검사를 통해서, SEO와 브라우저의 호환성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validator는 KLDP에서 제공하는 W3C의 한국어 HTML Validation 서비스이며, HTML, XHTML, SMIL, MathML 등 웹 문서의 markup 유효성을 검사합니다.RSS/Atom 피드CSS 스타일 시트MobileOK 컨텐츠, 또는 깨진 링크 찾기와 같은 특정 컨텐츠를 검사하기를 원한다면, 다른 유효성 검사와 도구 문서를 참고 하십시오.

검색을 해보면 에러 내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수정해가면서 에러를 잡아갈 수 있습니다. 웹표준은 IE 브라우저의 활용도가 아주 높은 예전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IE 인터넷 브라우저 이외에 파이어폭스, 구글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의 활용이 높아지면서 여러 브라우저에서 모두 동일하게 표현되어야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XHTML 규격으로 만들어져 있죠. 때문에 어느브라우저로 보더라도 재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표준화 정도에 따라서 검색엔진최적화(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W3C 마크업 검사로 제공하는 웹표준검사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오류를 검사를 통해서 웹표준화된 사이트를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2. 웹표준검사 방법


validator.kldp.org 사이트

검색결과


http://validator.kldp.org/


사이트 방문을 통해서 주소창에 검사하고자 하는 사이트 URL을 입력합니다.  에러 메시지를 잘 읽어보시면 그리 어렵지않게 해결이 가능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오류로 인해서 웹표준화를 어기고 있구나 생각하실겁니다.

티스토리 skin.html 수정하고, 추가하면서 표준화가 깨진 경우가 많을거예요. 실제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도 300개정도의 에러가 잡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6개의 에러와 8개의 경고로 줄여놓았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검색을 통해서 웹표준화를 시켜놓으세요 ^^* 아마도 "/" 마침 문제가 많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각자의 상황이 다르긴 하겠지만, 저의 경우는 그렇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