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iOS5.1 애플 정식 발표 - iTunes를 통한 ios5.1 설치

Posted by 협회장 향수코디
2012.03.08 11:58 손안의세상/Tip
iOS5.1 애플 정식 업데이트 - iTunes를 통한 ios5.1 설치


미국에서
아이패드3 발표와 함께 ios5.1 정식버전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이패드는 ipad3라는 이름을 붙지않고 new iPad 입니다.
먼저 설치에 앞서 아이패드에 대해서 나온 뉴스를 보겠습니다.

뉴아이패드 이미지

애플이 더 선명하고 더 빠르며 4세대 이동통신망인 LTE를 지원하는 차세대 태블릿PC인 뉴 아이패드를 공개했다. 애플은 7일(현지시간) 오전 10시부터 샌프란시스코 예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차세대 아이패드를 선보였다.
이날 기조 발표를 맡은 애플 팀 쿡 CEO는 “애플은 아이패드가 포스트PC 시대의 포스터에 등장하는 아이와 같다고 생각한다”며 “지난 4분기 애플은 어느 PC제조사들도 넘어서지 못할 만큼의 아이패드를 팔아치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든 사람들이 애플이 아이패드2 보다 놀라운 제품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해한다”며 “애플은 원래 만들었던 아이패드를 오늘 새롭게 정의내리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 뉴 아이패드, 달라진 점은?
새로운 아이패드는 더 선명하고, 더 빠르며, LTE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새로운 아이패드에는 2048x1536 해상도를 갖춘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전작인 아이패드2가 1024x768 해상도였던 점을 비교하면 2배 높아진 것이다. 아이패드2 보다는 픽셀수로 따지면 4배 이상 늘어났다. 더욱 선명해졌다는 것이다.
제품 발표를 맡은 애플 필 쉴러 부사장은 “새로운 아이패드는 거실에 있는 HDTV보다 100만 픽셀 이상 더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속도도 대폭 빨라졌다. A5X 중앙처리장치(CPU)와 쿼드코어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내장해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아이패드3에서 부드러운 동영상 감상 및 원활한 3D 게임이 가능해졌다.
필 쉴러 부사장은 “퀄컴의 태그라3와 비교했을 때 애플의 A5칩은 두 배, A5X칩은 4배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4세대 이동통신망을 지원하는 것도 눈길을 끌고 있다. LTE와 3G(HSPA+, DC-HSDPA)를 동시에 지원해 새로운 아이패드가 LTE를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맞아 떨어졌다. 애플의 제품이 LTE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PU가 강력해지고 3G 및 LTE를 동시에 지원하면서도 배터리 시간은 전작과 비슷하다. LTE모델의 경우에도 아이패드2와 마찬가지로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 가격은 전작과 동일
애플은 아이폰4s, 아이패드2를 발표할 때처럼 아이패드3 또한 성능은 높였지만 전작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했다.
애플의 뉴 아이패드 와이파이 16GB 제품은 499달러, 32GB 제품은 599달러, 64GB 제품은 699달러에 책정됐다.
LTE를 지원하는 뉴 아이패드는 16GB 제품 729달러, 32GB 제품은 729달러, 64GB 제품은 829달러로 책정됐다. 기존 아이패드2는 각각 100달러 씩 인하한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는 3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한국은 1,2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다는 소식도 있는것 같습니다 ㅠ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네트워크가 안정화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원버튼 클릭하면, 상시적으로 카메라가 노출되어서 촬영가능하게 되었구요..
중요한 배터리 부분인데,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좀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외 아래 업데이트 내용들이 나와있는데, 하나씩 점검하고 다시 포스트 하도록 하겠구요...오늘은 ios5.1 버전이 나와서 알리기 위한 기쁨마음에 포스트 합니다.

모두 문제없이 진행이되고, 좋아진 아이폰을 느껴보시려면 업데이트 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다음 내용은 설치 진행입니다.


업데이트 이미지


아이튠즈에 들어가면 버전 '업데이트'에 새로운 버전의 iPhone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버전 5.1). 최신 소프트웨어를 iphone을 업데이트하려면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메시지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통해서 먼저 설치를 진행하고 업그레이드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튠즈 업그레이드


업데이트를 클릭 메시지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구입한 항목이 있으면 업데이트하기전에 보관하라는 메시지이니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서 '계속'해야하는 거겠죠...pass

 

업데이트 이미지

iTunes가 iOS 5.1로 iPhone을 업데이트한 후에 Apple과 업데이트를 확인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클릭


업데이트 내용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시지가 뜹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사항들이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iOS 5.1

이 업데이트는 다음의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사항을 포함합니다:

• Siri 일본어 지원(초기 서비스 기간에는 제한적으로 지원될 수도 있음)
•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 삭제 가능
• iPhone 4S, iPhone 4, iPhone 3GS, iPod touch(4세대) 화면 잠금 상태에서
•   카메라 바로가기 항상 표시
• 카메라 얼굴 감지 기능을 통해 감지된 얼굴 하이라이트
• iPad에 대해 새로 디자인된 카메라 응용 프로그램
• iTunes Match 가입자를 위한 Genius 믹스 및 Genius 재생목록
• iPad에서 더욱 크고 선명하게 들리도록 TV 프로그램 및 동영상 오디오 최적화
• iPad에서 Podcast 재생 속도 조절 및 30초 되감기용 제어기 사용 가능
• 개선된 한국어 시스템 서체
•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버그 수정
• 발신 전화에서 가끔 오디오가 끊기는 문제 해결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다음 웹 사이트에서 확인하십시오:

http://support.apple.com/kb/HT1222?viewlocale=ko_KR

 
다음을 클릭하면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시지창이 뜹니다.


동의화면

동의를 클릭하고 나면 iTunes에서 진행 사항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진행 이미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되는 모습

소프트웨어 추출이미지
업데이트를 마이고 소프트웨어를 추출중

 

아이폰4s

아이폰 업데이트되고있는 화면 

 

재시동 이미지

아이폰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리붓팅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로써 업데이트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반영화면

ios5.1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쉽게 업데이트 마무리하였습니다.

2012/02/17 - 아이폰4s 배터리 해결 전원 리붓팅 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