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재활용법, 재사용법

Posted by 협회장 향수코디
2012.02.08 14:56 취미생활/향수코디


향수 재활용법, 재사용법

향수 재사용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향수는 이제 누구나 한 두개씩 가지고 있어보인다. 구입하기도 하고 향수선물로 많이 주고받는 아이템이 되었기에...

향수 이미지
나는 향수를 화장품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션이라고 생각을 하고 싶다.

우리는 옷을 어떻게 입는가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는데, 향기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지 않고, 그냥 있으니까 뿌린다는 생각을 할때가 있지만, 패션에 따라 향수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더욱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그래서 패션의 최종 마무리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향수는 바르는게 아니라 입는다"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향수는 한개 두개 소장하기 보다는 몇개씩 가지고서 그때 그때 기분과 스타일에 따라서 많이들 가지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그러다보니 바닦을 보일때까지 향수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향수의 수명은 보통 개봉하고 2~3년 개봉하지 않은 경우는 5년정도라고 하는데, 그 이상 뿌려도 문제는 없다. 하지만 내 몸에 뿌리기가 그렇다 생각되는 향수는 재사용을 통해서 얼마든지 좋은 효과를 얻 을 수 있다.
시계

그럼??
이 남아있는 향수를 시간이 지났다고 버려야 할까?

이제부터 향수의 재사용법을 통해서 그냥 버려지는 향수가 없었으면 한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노트 이미지


1. 편지지, 노트, 책의 모서리에 몇 방울의 향수를 통해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향을 통해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손수건, 모자, 핸드백 몇 방울의 향수가 큰 효과를 낸다. 너무 과하지 않게 뿌리는것이 중요하다.

 

3. 방의 전구나 스탠드에 자신이 평소 사용하는 향수를 사용하면 불을 켤때마다 전구의 열이 향을 방안 가득히 퍼지게 하여 실내방향제 역할을 한다.

베라왕 향수

4. 샴푸할때나 목욕할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향수 몇방울을 떨어뜨려도 상쾌한 향기 속에서 생활 할 수 있다.

5. 옷장이나 서랍에 향수를 뿌리거나 향수를 묻힌 거즈를 넣어두거나, 뚜껑을 열어서 놓아두면 옷에 적당한 향기가 베이는 것은 물론이고 향수 자체가 방충제, 방부제의 역할도 하므로 일석이조. 옷에 은은한 향수향이 베어들어서 입을때 기분이 좋겠지요. 한 옷장에 몇가지 향수를 넣어두면 안되요~

6. 사용하고 남은 향수병을 뚜껑을 열어 신발장, 욕실 등에 넣고 이용하는 것도 알뜰한 생활의 지혜가 된다.

7. 다림질 할때 살짝! 속옷이나 브라우스를 다림질할 때 다림판 위에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자신의 옷에 자연스런 향기가 배게 하는것도 향수사용이 거북스러운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사용법이다.

향수 화장품 일러스트



향수의 사용법에 대해서 팁을 알려드릴께요.

향수를 뿌릴때 보통 흔드시고 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기가 향수에 녹아들어서 향이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향수는 뿌릴때 흔드시면 안됩니다.
향수에는 퍼퓸, 오드퍼퓸, 오드뚜왈렛, 오드코롱 이렇게 이름이 붙는데 그것은 향 함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 퍼퓸은 향 함량이 20% 이상이고, 향 지속 시간은 보통 6시간 이상 입니다.
- 오드퍼퓸 10~20% 정도이고, 향 지속 시간은 5~6시간정도 입니다.
- 오드뚜왈렛 5~10% 정도이고, 향 지속 시간은 3~4시간정도 입니다.
- 오드코롱 3~5%정도이고, 향 지속 시간은 2시간정도 입니다.
그러니 향수는 아침에 외출할때 한번만 뿌리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난 후에 또 뿌려줘야한답니다.

ck one shock


향수의 보관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래되면 향이 변하구요 내용물의 색도 변하기도 합니다. 처음 분사하신 후 1년안에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관하실 때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온도변화가 심한 자동차 안도 피하는것이 좋다.
온도가 너무 낮으면 원액의 결정이 분리된다.
가장 최적의 보관 장소는 내 방 화장대 위나, 책상 위기 가장 좋아요~ 온도는 약 13~15도 입니다.

르말 향수

저작자 표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